Home | Login | Join | Skip Navigation
아주대학교 광전자재료 연구실 로고
News
Q&A
Photo Album
Research Field HOME > Board > News
제목 이상연 박사과정생, 삼성휴먼테크 논문대상 동상 수상
첨부파일
조회수 2246 등록일시 2017-02-09 10:01

이상연 박사과정생, 삼성휴먼테크 논문대상 동상 수상




 우리 연구실 이상연 박사과정생(지도교수 신소재공학과 서형탁)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지난 7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렸다. 

 
 삼성전자는 학교 내 연구 분위기 활성화와 기술 중시 문화 조성을 위해 1994년부터 휴먼테크 논문대상을 제정했으며, 올해로 23회째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올해에는 2000편이 넘는 논문들이 접수되어 1차 서류 - 2차 논문 - 3차 발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했다. 동상을 받은 이상연 학생의 수상 논문 제목은 이다.

 
 이상연 학생은 “투명 산화물이지만 전도성이 없는 부도체 Al2O3와 In2O3를 접합시켰을 경우, 계면에서 전도성이 비약적으로 증가 된다는 사실을 처음 발견한 것으로 기존의 전도성 산화물의 제작 공정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방법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상연 학생의 연구성과는 새로운 산화물 전극으로 투명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실제 산화물 반도체에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가 이어지고 있다.

 
 이상연 학생은 “이번 수상을 통해 좋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는 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며 “같이 연구에 참여한 김진서, 박아영, 원석재 대학원생 그리고 항상 연구 방향을 지도해주시는 서형탁 교수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록

아주대학교 광전자재료 연구실 우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산 5번지 아주대학교
Copyright(c) 2013 Advanced Electronic & Energy Materials Labora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