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 Skip Navigation
아주대학교 광전자재료 연구실 로고
News
Q&A
Photo Album
Research Field HOME > Board > News
제목 서형탁 쿠마 모히트 교수, 2021 연구우수교수상 수상
첨부파일
조회수 562 등록일시 2022-05-27 10:47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우리 학교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교수들을 선정해 격려하는 ‘2021년 연구우수교수’ 시상식이 열렸다.

  

24일 오전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행사는 김현정 연구정보처장(기계공학과)의 사회로 ▲부문별 시상 ▲총장 축사 ▲수상자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인용(Citation) ▲영향력 지수(IF) ▲국제협력(International)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인용(Citation) 부문은 국제분야와 국내분야로 시상했다. 국제분야 평가는 논문 질적 평가요소인 FWCI(상대적 피인용지수, SCOPUS DB기준) 상위 1% 이내 논문, 국내분야는 피인용수 합계 상위 5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국제분야는 ▲강대식 교수(기계공학과) ▲박익모 교수(전자공학과), 국내분야는 ▲김은하 교수(심리학과) ▲신효정 교수(교육대학원) ▲고호경 교수(교육대학원)가 대표로 수상했다.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IF)를 기준으로 하는 IF 30이상 부문은 전임 교수가 제1저자나 교신저자로 논문을 등재한 실적 중 해당 저널의 영향력 지수가 30 이상인 경우에 시상한다.

  

이 부문에서는 ▲박성준 교수(전자공학과) ▲김성환 교수(물리학과) ▲서형탁 교수(신소재공학과) ▲쿠마 모히트 교수(신소재공학과)가 수상했다.

  

한편 영향력 지수 부문에서는 JCR 기준 IF 백분위 5%, 10%, 25%이내(이공계열), 10%와 25% 이내(인문사회계열)로 나누어 해당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공계 수상자는 116명, 인문사회계 수상자는 9명이다. 

  

영향력 지수 부문에서 이공계는 ▲이제찬 교수(환경안전공학과) ▲서형탁 교수(신소재공학과) ▲류학기 교수(신소재공학과) ▲김종현 교수(응용화학생명공학과)가 대표로 수상했고, 인문사회 계열은 ▲강주영 교수(e-비즈니스학과) ▲김재현 교수(경영학과) ▲유재인 교수(금융공학과)가 대표로 수상했다.

  

국제협력 부문은 FWCI 1.5 이상의 우수한 국제협력 논문을 가장 많이 게재한 5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이제찬 교수(환경안전공학과) ▲서형탁 교수(신소재공학과) ▲손태식 교수(사이버보안학과)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마지막으로 ‘올해의 연구자상(Ajou Top Researcher)’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의 연구자상은 분야별 시상금 합계금액이 가장 많은 교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이제찬 교수(환경안전공학과)가 선정됐다. 이제찬 교수는 2019년과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제찬 교수의 연구실에는 2021 올해의 연구자(Ajou Top Researcher) 현판이 설치된다.

  

최기주 총장은 축사를 통해 “총장 이전에 연구자로서 연구 과정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종류의 불편함이 있다는 걸 알고 있다”며 “이런 부분들을 계속 이야기하고 말해준다면 이를 고치고 발전시켜 우수한 연구 성과 뿐만 아니라 아주대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목록

아주대학교 광전자재료 연구실 우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산 5번지 아주대학교
Copyright(c) 2013 Advanced Electronic & Energy Materials Laboratory, All Rights Reserved.